본문 바로가기

뷰티풀 라이프

쇼핑인사이트 - 네이버 쇼핑을 주로 이용하는 연령대는 어떻게 될까?

by ㅇㅇㅁㅅㅅ 2022. 3. 22.

쇼핑인사이트 - 네이버 쇼핑을 주로 이용하는 연령대는 어떻게 될까?

 

쇼핑인사이트 - 네이버 쇼핑을 주로 이용하는 연령대는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이것이궁금블로그입니다. 

네이버 쇼핑 많이들 이용하시죠? 인터넷쇼핑은 요즘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버린 느낌입니다. 

네이버 쇼핑의 경우 가격비교도 잘되어 있고 네이버 페이를 이용해서 구매도 간편하다보니 저도 자주 이용합니다. 

오늘은 네이버쇼핑을 자주 이용하는 연령대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사람들마다 이용하는 매체도 다양하고 개인적으로 편리한 사이트들을 이용하는데 

과연 어떤 연령대의 사람들이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을 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래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쇼핑인사이트 - 네이버 쇼핑을 주로 이용하는 연령대는 어떻게 될까?

 

쇼핑인사이트 - 네이버 쇼핑을 주로 이용하는 연령대는 어떻게 될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통계를 이용하면 사용자들의 각 통계를 알수가 있는데

가장 이용을 많이 하는 연령대는 40대로 나왔습니다. 

몇가지 분야를 제외하고는 40대가 가장 많이 이용을 하고

남성보다는 여성이 압도적으로 많이 이용을 하는걸로 나타났습니다. 

남성이 많이 이용하는 분야로는 대체로 짐작하시겠지만 스포츠 레저분야가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디지털 가전 분야에서 아슬아슬한 차이로 남성이 많이 이용을 하는걸로 나타났습니다. 

 

쇼핑인사이트 - 네이버 쇼핑을 주로 이용하는 연령대는 어떻게 될까?


디지털 가전 분야에서 남성이 좀더 많이 이용을 할 것으로 예상했었는데

생각보다 여성분들도 디지털 가전분야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무래도 생활 가전이나 주방 가전 등 생활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디지털 가전 제품들이 많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지털 가전 분야의 인기 검색어 순위에서도 상위에 랭크된 검색어를 보면 생활 가전 분야가 많이 있습니다. 

다시 연령대별 이용율을 보자면 40대가 가장 많이 이용을 하고 그 다음으로는 30대가 가장 많습니다. 

30대 여성들이 많이 이용하는 분야도 몇가지 있는데

살펴보면 화장품/미용, 디지털/가전, 출산/육아, 여가/생활편의, 면세점 등이 30대 여성들이 많이 이용하는 분야입니다. 

 

쇼핑인사이트 - 네이버 쇼핑을 주로 이용하는 연령대는 어떻게 될까?


30대 여성들의 쇼핑검색 이용은 생활 패턴등과 연관이 있는걸로 보이는데

결혼과 출산 등에 관련이 있는 분야에 아무래도 30대 여성들이 많이 이용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각 연령대별로 검색어들도 차이를 보이는데 화장품/미용분야에서는 

10대,20대 들은 주로 쿠션이나 파운데이션 류를 많이 검색을하고 3,40대 이상에서는 아이크림등을 주로 검색했습니다. 


쇼핑인사이트 - 네이버 쇼핑을 주로 이용하는 연령대는 어떻게 될까?



연령대별 쇼핑 트렌드 들을 보다보니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이 어느정도 보이는 것같습니다. 

앞으로 쇼핑과 관련된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풀어나가려고 하는데요,

검색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것이궁금블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