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경제 뉴스 cnbc 헤드라인 2021.12.24 올 한해 주식시장을 흔든 이야기-밈주식, 일본주식 S&P500 기록달성 후 상승출발, 미국, 인권문제로 중국신장지역 수입금지
안녕하세요, 이것이궁금블로그입니다.
해외 경제 뉴스 cnbc 헤드라인 2021.12.24 입니다.
오늘은 올 한해 주식시장을 흔든 이야기-밈주식(게임스탑), 일본주식 S&P500 기록달성 후 상승출발, 미국, 인권문제로 중국신장지역 수입금지 등의 내용이
탑기사로 올라왔습니다.
Meme stocks, SPAC craze and a $100 million deli: It was a wild year in the market
밈 주식, SPAC 열풍 및 1억 달러 델리: 시장에서 거친 해였습니다.
올해의 활동 은 역사적인 시장 반등을 타기 위해 주식 거래의 세계에 합류한 신인 투자자 의 급증 과 일치 했습니다. 원격 근무, 경기 부양 수표, 개인 저축 수준, 소셜 미디어 대화방은 소매 거래의 붐을 가속화했습니다.
골드만삭스의 헤지펀드 커버리지 글로벌 책임자인 토니 파스콰리엘로(Tony Pasquariello)는 메모에서 ”주식 시장에서 누가 권력을 행사하는지에 대한 의심이 있었다면 미국 개인 투자자가 2021년 주식 시장을 훔쳤다”고 말했다. ″이전 25년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유입을 본 한 해에 이어, 이 집단이 어느 정도까지 싸움에 남아있을지는 2022년 초에 대한 주요 미결 질문입니다.”
meme stock saga는 2021년에 소매 거래자들이 Reddit의 WallStreetBets’ 포럼에서 팀을 이루어 헤지 펀드에 의해 크게 공매도당한 GameStop 의 주식 을 입찰하기 시작했을 때 시작 되었습니다 . 소매 구매 는 헤지 펀드 사이에서 대규모 숏 커버링 을 촉발하여 랠리를 더욱 부추겼습니다.
올해 밈 주식 열풍이 불었지만 가장 이상한 투자 현상은 한때 시가 총액이 1억 달러 이상이었던 작은 뉴저지 델리일 것입니다.
SPAC의 해이기도 했습니다. SPAC Research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특수 목적 인수 회사를 통해 모금된 자금은 2021년 총 1,620억 달러로 지난해 발행된 834억 달러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기록을 세웠다.
Japan stocks set for higher start after S&P 500 sails to a new record overnight
일본 주식은 S&P 500이 밤새 새로운 기록을 달성한 후 상승 출발
선물은 일본 주식에 대한 더 높은 출발을 지적했습니다.
밤새 미국 S&P 500 지수는 0.62% 상승한 4,725.79로 마감했다.
호주, 싱가포르, 홍콩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많은 시장이 크리스마스 이브 때문에 일찍 문을 닫을 예정입니다.
U.S. bans imports from China’s Xinjiang region, citing human rights abuses
미국, 인권 유린 이유로 중국 신장 지역 수입 금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목요일 신장 자치구에서 수입을 금지하고 지역에서 강제 노동 책임자를 제재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이전에 신장 지역에서 위구르족과 다른 무슬림 소수자들에 대한 학대를 “국가가 후원하는 만연한 강제 노동”과 “대량 구금”으로 묘사했습니다.
베이징은 신장 자치구에서 소수종교와 소수민족을 학대했다는 사실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Huawei enters China’s electric car race in competition with Tesla
화웨이, 테슬라와 경쟁하며 중국 전기차 경쟁 진출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의 CEO이자 전무이사인 Richard Yu는 목요일 회사 겨울 제품 출시 행사에서 화웨이의 HarmonyOS 운영 체제가 탑재된 첫 번째 자동차는 전기와 연료로 작동하는 자동차인 Aito M5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화웨이의 지능형 자동차 비즈니스 솔루션 부문 CEO이기도 한 Yu는 춘절 이후 2월 20일경에 배송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Yu는 1시간짜리 프레젠테이션에서 Aito M5가 Model Y보다 더 나은 최대 출력과 주행 범위를 제공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중국 전기 자동차 스타트업 Nio 가 Tesla 의 최신 경쟁자를 발표 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Huawei는 Model Y를 능가한다고 주장하는 사양의 차량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Rising flu cases threaten hospital capacity as Covid surges into the holidays
코로나 바이러스가 휴일에 급증함에 따라 독감 사례 증가로 병원 수용력 위협
미국에서 독감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미 코로나바이러스 급증과 싸우고 있는 병원에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공중 보건 전문가들이 인플루엔자와 코비드의 조합이라고 부르는 이른바 ”트윈데믹”이 이번 주 휴가 모임에서 가속화될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의 데이터에 따르면 독감으로 인한 병원 입원은 지난 주에 거의 34% 증가했습니다.
Three new studies suggest omicron has lower hospitalization risk and is milder than other variants
3개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오미크론은 입원 위험이 낮고 다른 변이체보다 가볍습니다.
함부르크 응용 과학 대학의 역학 교수인 Ralf Reintjes는 목요일 CNBC에 ”현재 연구는 정말 좋은 것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연구에 따르면 오미크론에 감염된 사람들은 다른 변종에 감염되었을 때보다 병원에 입원할 확률이 80% 낮습니다.
이 연구의 저자는 이것이 부분적으로 이전 감염 및/또는 예방 접종의 결과로 인구 사이의 더 높은 면역성 때문일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예비 연구에 따르면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이 오미크론의 가장 큰 타격을 받고 있으며, 두 번 접종한 사람들도 획기적인 감염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 가지 용량이 오미크론 변종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영국, 미국 및 기타 지역의 당국이 부스터 주사 프로그램을 강화하도록 이끌었습니다.
U.S. airline industry steps up push for CDC to cut quarantine time for breakthrough Covid cases, warning of labor shortages
미국 항공 산업은 CDC가 획기적인 Covid 사례에 대한 검역 시간을 단축하도록 촉구 및 노동력 부족 경고했다.
미국의 주요 항공사 산업 그룹은 CDC에 획기적인 Covid 사례에 대한 10일 권장 격리를 줄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Southwest), 아메리칸(American), 유나이티드(United), 델타(Delta) 등을 대표하는 미국항공은 현재 검역 지침이 노동력 부족과 차질을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델타항공은 이번 주 초 검역 요건 단축에 대한 자체 서한을 보냈다.
Nikola shares surge 18% after company delivers its first EV truck, says more to come
니콜라는 회사가 첫 번째 EV 트럭을 인도한 후 18% 급등했습니다.
주가 급등은 회사 가 트위터 에서 첫 번째 고객 배송이 완료 되었다고 발표 한 지 하루 만에 이루어졌으며 더 많은 것이 올 것이라는 신호입니다.
이번 주 초 니콜라는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품, 기술 역량, 사업 전망에 대해 오도해 투자자들을 기만한 혐의를 해결하기 위해 1억 2500만 달러 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
SEC는 Nikola가 회사 설립자이자 전 CEO인 Trevor Milton의 잘못된 주장에 책임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 7월 법무부가 제기한 사기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다 .
Nikola는 2020년 6월 SPAC과 합병하여 상장했습니다. 주식은 IPO 직후 주당 90달러를 넘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규제 조사로 인해 다시 하락했습니다.
규제 기관의 관심을 모은 Nikola에 이어 많은 수익을 거두지 못한 전기 자동차 신생 기업이 SPAC 거래를 통해 상장을 모색했습니다. Nikola는 잠재적으로 투자자를 오도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연방 기관에서 조사 중인 최소 4개의 EV 회사 중 하나였습니다.
Major Chinese city locks down to control Covid outbreak
중국의 주요 도시는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을 통제하기 위해 폐쇄
중국 중부의 인구 1,300만 도시인 시안(西安)은 당국이 2주도 채 안되어 140건이 넘는 발병 사례를 통제하기 위해 서두르면서 목요일 봉쇄에 들어갔다.
이 도시는 또한 설치류에 의해 전염되는 사망률이 높은 질병인 공개되지 않은 수의 출혈열 사례를 다루고 있습니다.
한편, 중국 남동부 지역의 광범위한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이 이번 주에 진정되기 시작했습니다.
JD.com tanks after Tencent says it will give away most of its stake in e-commerce giant to shareholders
텐센트가 전자 상거래 대기업에 대한 대부분의 지분을 주주에게 양도할 것이라고 말한 후 JD.com은 급락했다.
JD.com은 Tencent가 중국 전자상거래 대기업의 지분 대부분을 주주들에게 양도할 것이라고 발표한 후 목요일 급락했습니다.
Blue Lotus Capital Advisors의 Shawn Yang은 Tencent의 이러한 움직임이 JD의 펀더멘털보다는 관심을 자체적으로 돌리려는 욕망에서 비롯된 것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베이징은 잠재적인 독점과 데이터 보안에 대한 우려를 이유로 알리바바와 메이투안과 같은 회사에 막대한 벌금을 부과하면서 몇 달 동안 중국의 국내 기술 부문을 단속해 왔습니다.
4 charts show the current state of the Covid pandemic heading into 2022
4개의 차트는 2022년으로 향하는 코비드 팬데믹의 현재 상태를 보여줍니다
WHO 사무총장은 수요일 “2022년은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종식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모든 국가는 올해 중반까지 인구의 70%에게 예방 접종을 해야 합니다.
오미크론 변이체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보고된 일일 감염이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의 분배는 여전히 불평등합니다. Our World in Data에서 집계한 수치에 따르면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인구의 10% 미만이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았습니다.
- 오미크론이 우위를 점하고 있다
- 사례는 늘었지만 사망자는 줄었다
- 백신 불평등
Traumatized and exhausted hospital staff face new wave of Covid cases as omicron rips through U.S.
오미크론이 미국을 관통함에 따라 외상을 입고 지친 병원 직원이 새로운 코비드 사례에 직면합니다.
전국의 의료 종사자들은 빠르게 확산되는 오미크론 변종으로 인해 새로운 Covid-19 사례의 물결에 대비하거나 이미 대처하고 있습니다.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을 감염시키는 이 균주의 능력은 증상이 경미하더라도 노동력 문제를 가중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의료 종사자들도 높은 수준의 소진을 보고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현장을 떠났습니다.
Huge floating wind farms are being planned off the coast of Australia
거대한 수상 풍력 발전 단지가 호주 해안에서 계획되고 있습니다.
현재 호주에는 해상 풍력 발전 단지가 없습니다.
부유식 해상 풍력 터빈은 해저에 뿌리를 둔 바닥 고정식 해상 풍력 터빈과 다릅니다. 부유식 터빈의 한 가지 장점은 바닥 고정식 터빈에 비해 더 깊은 물에 설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계 풍력 에너지 위원회(Global Wind Energy Council)는 향후 10년 동안 235GW 이상의 해상 풍력 용량이 설치될 것으로 추정합니다.
S&P 500 closes at a record following 3-day rebound from omicron sell-off
S&P 500은 오미크론 매도에서 3일 반등한 후 사상 최고로 마감
투자자들이 오미크론 코비드 변종의 확산에 대한 이전의 불안을 지나쳐 보았기 때문에 주요 평균은 목요일에 3일 동안 상승했습니다.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196.67포인트(0.55%) 오른 35,950.56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S&P 500 지수는 0.62% 오른 4,725.79로 장을 마감했다. 500개 종목 평균은 장중 최고치에서 0.4% 미만에 머물고 있다. 나스닥 종합지수는 0.85% 오른 15,653.37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항공사 및 유람선과 같은 영업 재개는 이번 주 컴백 기간 동안 가장 큰 승자였습니다. 카니발 공사 . 월요일 이후 거의 16% 상승했습니다. Hilton Worldwide 는 이번 주에 약 9.8% 상승했습니다.
목요일 아침에 발표된 경제 데이터는 노동 및 지출 추세가 개선되는 강력한 경제를 보여주었지만 인플레이션은 불편한 수준입니다.
12월 18일로 끝난 주의 실업수당 청구건수는 예상대로 205,000건으로 집계됐다. 11월 내구재는 2.5% 상승하여 다우존스의 추정치 1.5%에 비해 상승했습니다. 개인 소득과 지출은 11월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 측면에서, 연준이 면밀히 관찰한 핵심 개인 소비 지출 지수는 11월에 전월보다 0.6% 상승했습니다. 11월 핵심 PCE는 전년 동기 대비 4.7% 상승하여 예상 4.5%를 웃돌았습니다.
EV stocks soared on hype in 2021 — investors are betting 2022 will bring actual revenue
2021년 EV주가 과대 광고로 급등 - 투자자들은 2022년이 실제 수익을 가져올 것이라고 장담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 회사인 Rivian과 Lucid Motors는 2021년에 상장했으며 수익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기업 가치를 합쳐 1,500억 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
또한 사전 수익을 창출하는 다른 여러 EV 제조업체는 지난 1년 이상 SPAC를 통해 공개 시장을 강타했습니다.
일부 회사는 투자자들에게 2022년에 상당한 수의 차량을 인도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2021년이 전기차 주식의 해였다면 2022년은 실제 납품의 해다. 적어도 그것은 내기입니다.
올해 투자자 자금은 Rivian 과 Lucid Motors에 쏟아 졌고 EV 회사의 가치를 합한 1,500억 달러로 평가했습니다. 어느 회사도 의미 있는 수익을 내지 못했고 이제 막 소비자의 손에 열쇠를 넘겨주기 시작했습니다.
Canoo , Lordstown Motors 및 Fisker를 비롯한 여러 미국 EV 제조업체 는 지난 1년 동안 훨씬 더 낮은 가치로 공개 시장을 강타했으며 2022년 또는 2023년에 차량 인도를 시작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 Harley-Davidson 은 회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초기 전기 오토바이 사업부인 Livewire 에서 18억 달러 가치의 특수 목적 인수 회사를 통해 공개됩니다.
실제 사업을 하는 유일한 순수 미국 전기 자동차 회사는 Tesla 입니다. Tesla 는 지난달 시가 총액이 1조 2천억 달러로 정점을 찍은 후 약 19% 하락했습니다. 시장에 나와 있는 Tesla의 4개 모델 외에도 전기 자동차를 원하는 자동차 구매자는 대형 제조업체로부터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인기 있는 선택에는 Chevrolet Bolt , Nissan Leaf , Ford Mustang Mach-E , Mini Cooper SE 및 Porsche Taycan이 있습니다. 가격은 약 $27,000에서 $150,000 이상입니다.
Tesla의 인기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은 2022년부터 더 많은 전기 자동차 회사가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을 넘어 이전에 실패했던 곳에서 대규모 제조에서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도달하려면 공급망 붕괴, 노동 시장 문제, 인플레이션 압력, 경쟁 심화, 자본 비용 증가 가능성과 싸워야 합니다.
Drake Star Partners에서 EV에 중점을 두고 있는 기술 투자 은행가인 Vitaly Golomb 은 ”문제는 누가 생산을 시작하고 이 관심과 브랜드에 대한 투자를 배송 및 행복한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는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 정말로 다음 단계입니다.”
전기 자동차 산업은 의회가 조 바이든 대통령의 인프라 법안을 통과시킨 11월에 활력을 얻었습니다 . 이는 2030년까지 전국적으로 500,000개의 EV 충전기를 보유한다는 Biden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75억 달러 를 책정 했으며 ChargePoint Holdings , Volta 및 EVgo 와 같은 충전 회사의 주가가 잠시 상승 했습니다 .
한편, Canoo는 픽업 트럭, 배달 밴 및 라이프스타일 차량 또는 ”바퀴 달린 로프트”라고 부르는 미래형 7인승을 개발할 것을 약속 하고 있습니다. 출시는 빠르면 2022년 말까지 오지 않으며 고객은 선주문 시 $10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Canoo는 2020년 말 SPAC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현재 가치는 20억 달러입니다. Fisker는 Canoo 직전에 거래를 시작했으며 현재 시가 총액은 50억 달러입니다. Fisker는 Ocean 이라는 SUV에 대해 $250 예약 지불을 수락 하고 있으며 생산을 시작하기 위해 2022년 11월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결국, 신생 EV 제조업체는 멋진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데모를 보여주고, 선주문 수수료를 징수하는 것 이상의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그들은 제품을 만들고 선적해야 하며 나머지 자동차 시장이 자체 전력 차량으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는 것처럼 제조를 늘리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Hong Kong should stick to its zero-Covid strategy until vaccination rates are higher, government advisor says
홍콩 정부 고문은 백신 접종률이 높아질 때까지 코로나 제로 전략을 고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홍콩의 전문가 자문위원인 Yuen Kwok-yung은 홍콩이 더 많은 사람들이 예방 접종을 받을 때까지 코로나바이러스 제로 전략을 고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적격 인구의 95%가 3회 접종으로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고 있다면 국경을 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콩은 그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
Jack Dorsey blocked on Twitter by Marc Andreessen after Web3 comments
마크앤더슨(유명한 벤처 자본가)은 잭돌시(트위터설립자)의 Web3 댓글 후 그를 트위터에서 차단했습니다.
블록은 Dorsey가 벤처 캐피털 산업을 비판하고 특히 Andreessen Horowitz에 대해 몇 가지 언급을 한 후에 나왔습니다.
기업가는 블록체인 기반 인터넷의 잠재적인 새로운 분산 버전인 “Web3″가 ”사람” 대신 Andreessen과 같은 부유한 VC가 소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Dorsey는 수요일 자신이 Andreessen에 의해 차단되었음을 보여주는 스크린샷과 함께 ”나는 Web3에서 공식적으로 금지되었습니다.”라고 트윗했습니다.
Web3는 무엇입니까?
Web3는 모호한 개념으로 남아 있지만 아이디어는 많은 주요 암호화폐 및 대체 불가능한 토큰 또는 NFT의 이면에 있는 기술인 블록체인에 의해 구동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전 세계의 수많은 기업가들이 Web3를 지원할 기술과 프로토콜을 설계하고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Web1과 Web2를 뒤따를 Web3 옹호자들은 오늘날의 온라인 플랫폼이 너무 중앙 집중화되어 있고 Amazon , Apple , Alphabet 및 Facebook 모회사 Meta 와 같은 소수의 대형 인터넷 회사에 의해 통제되고 있다고 믿습니다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6740만 트위터 팔로워들에게 Web3를 본 적이 있는지 물었을 때 Dorsey는 이미 Andreessen Horowitz의 통제 하에 있다고 암시했습니다.
Hong Kong university removes ‘Pillar of Shame’ Tiananmen statue
홍콩대학, ‘수치의 기둥’ 천안문 동상 철거
홍콩의 한 유명 대학이 1989년 중국의 천안문 광장 진압으로 사망한 민주화 시위대를 20년 이상 기념해 온 캠퍼스에서 동상을 철거하고 제거했습니다.
″수치의 기둥”으로 알려진 이 동상은 1997년 중국 통치에 반환될 때 홍콩에 약속된 광범위한 자유의 핵심 상징이었습니다.
동상 철거는 민감한 1989년 6월 4일 날짜와 사건에 연루된 사람이나 단체를 겨냥한 가장 최근의 조치다.
Singapore to suspend new ticket sales for quarantine-free travel starting Thursday
싱가포르, 목요일부터 검역 없는 여행을 위한 새로운 티켓 판매 중단
싱가포르 보건부는 수요일 성명에서 수입 오미크론 사례에 대한 노출을 제한하기 위해 검역 없는 여행을 위한 새로운 티켓 판매를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목요일에 시작하여 1월 20일까지 계속되는 중단은 도시 국가로 가는 항공편과 버스에 적용됩니다.
싱가포르의 예방 접종 경로에 따라 이미 항공권을 예약한 여행자는 검역 서비스 없이도 싱가포르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Crocs CEO defends $2.5 billion Hey Dude acquisition as shares tumble
크록스 CEO, 25억 달러에 Hey Dude 인수 발표이후 주가 하락
일부 투자자들은 캐주얼 신발 제조업체인 Hey Dude를 인수하기 위한 Crocs의 수십억 달러 거래에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크록스의 CEO인 앤드류 리스(Andrew Rees)는 이번 인수가 특히 미국 북동부와 해안 도시 지역에서 강력한 매출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목요일 아침, 소매업체는 현금 및 주식 거래를 통해 비상장 신발 브랜드를 25억 달러에 인수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08년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Hey Dude는 비즈니스의 40% 이상을 온라인으로 처리하고 있으며 올해 약 5억 7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Crocs는 말했습니다. Rees에 따르면 2022년 매출은 7억 달러에서 7억 5천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구 노트에서 Piper Sandler는 Hey Dude를 2년마다 실시하는 “Taking Stock With Teens” 설문조사의 일환으로 추적하고 있는 ”가장 빠르게 떠오르는 브랜드 중 하나”라고 불렀습니다. 가을 조사에서는 8위에 랭크되어 2020년 17위, 2년 전 54위에서 상승했습니다.
Piper Sandler는 Crocs의 주가 하락이 인수 소식과 맞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투자자들이 브랜드에 익숙하지 않고 성장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걱정하고 경영진이 지침을 반복하지 않은 것이 우려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rocs의 주식은 2021년에 지금까지 약 93% 상승하면서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시가 총액은 약 72억 달러입니다.
Germany’s Christmas markets hit once again by Covid restrictions and closures
독일의 크리스마스 시장은 Covid 제한 및 폐쇄로 다시 한번 타격을 입었습니다.
독일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이 축제 경험을 위해 몰려드는 국제 관광객들에게 큰 매력을 선사합니다.
그러나 2년 연속으로 팬데믹은 축제 시장에 대한 많은 계획을 방해했습니다.
독일은 최근 몇 달 동안 Covid 사례가 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로 어제 장 마감이 어번주 미국주식시장이 마감장이었습니다.
다행이 상승세로 마감을 했네요.
올 한해 게임스탑 등 미국 개미들의 반란이 주식시장의 이슈였던 것 같습니다.
그당시에는 미국주식에 큰 관심이 없던터라 밖에서 흘려보냈던 시기였는데요
본격적으로 미국주식에 발을 담그게 되니 좀더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게 되네요.
루시드, 리비안 등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들이 올한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는데요
실질적인 차량인도가 본격적으로 되는 시기는 내년이 될거라는 내용이 있는데
아직까지는 테슬라를 따라잡을 수 있는 회사가 보이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테슬라는 어디까지 올라갈지 더욱 기대가 됩니다. (화성까지 가겠죠? ㅎㅎ)
크록스가 기존 이미지에서 변화를 주려고 hey dude를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찾아보니 크록스와 비슷한 편안함과 함께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만드는 회사인 것 같습니다.
거의 매년 크록스를 신는 입장에서 볼 때 괜찮은 인수인 것 같은데
주주들은 안그런것 같네요.
크록스도 리스트에 담고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이것이궁금블로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